끝을보는 기자들의눈

"제27회 옹진군 농업인의 날 행사 성료"

기자들의 눈 2022. 11. 14. 09:51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농업인 한마음 대회

문경복 옹진군수 격력사 모습 [사진제공=옹진군]

[기자들의 눈=최재윤 기자] 인천시 옹진군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옹진군 농업인과 내빈 2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27회 옹진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3년 만에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편 농업인의 날 기념식과 농업인 한마음대회 행사는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옹진군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한해의 영농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하고 우수농업인을 포상·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영흥 풍물패 및 오제이 사운드 밴드의 식전 축하공연과 오현석 대표(영흥면 니오타니 팜)의 산업곤충 비전에 대한 성공사례 발표가 있었다. 이어 우수농업인 7명 표창과 떡 케이크 자르기 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115년 만에 최악의 폭우를 기록한 열악한 농업 여건에서도 최선을 다해준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경제가 경직된 가운데에도 농업여건 개선에 옹진군 농업인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더불어, 인구 3만을 향한 힘찬 여정을 군민들과 혼연일체가 되어 함께 일구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3년 만에 개최된 2부 순서 한마음대회는 강원도 홍천에서 문 군수의 “옹진군 농업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증대, 새 기술 보급, 농업 전문 인력 양성, 농업의 부가가치 증대를 위한 농업의 6차 산업화 등에 대한 중요성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