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보는 기자들의눈

서구, 보육 발전 박차... '2022년 보육 정책 자치단체로 수상’

기자들의 눈 2022. 12. 23. 12:43

우수 지방자치 단체로 평가 받아

 

2022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평가 수상 모습[사진 제공=인천서구]

 

[기자들의 눈=최재윤기자] 인천 서구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2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이 평가를 매해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보육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낸 지자체를 포상,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주요 평가 항목은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 △보육 관련 예산집행 관리 △어린이집 안전 관리 △공보육 확충 실적 등이다. 

서구는 △대체 교사 지원 △어린이집 안전 관리 추진 △공보육 확충 △보육료 및 양육수당 적정 관리 노력 △코로나19 대응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부모 만족도가 높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힘쓴 결과 올해 16곳을 늘리는 등 공보육 저변 강화에 있어서도 성과를 거뒀다. 

특히 구는 대체 교사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설치된 인천시 10개 군․구 중 처음으로 해당 센터와 협력해 사업을 진행했다.

한편 23일 서구 관계자는 “ ‘맘 편한 출산, 보육, 가족’을 목표로 정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보육 교직원과 구청 직원이 항상 함께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삼아 서구의 보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