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옹진군,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결과 '매우 우수'

기자들의 눈 2023. 1. 10. 16:20

계묘년을 맞아 더 친절하게 옹진군민 만족에 힘쓸 것 

 

옹진군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그래프 [사진 제공=옹진군]

[기자들의 눈=최재윤기자] 인천 옹진군은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전년보다 2.3% 상승한 98.1%로 매우 우수한 고객만족도 조사가 나왔다.

한편 10일 옹진군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군청 민원실을 포함 7개면 2개 출장소(장봉, 소청)에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참여 인원은 297명(남175명, 여122명)으로 역대 가장 많은 대상이 참여했다.

항목은 7개 분야 25개 문항으로 주요 내용은 민원편의 시설, 인터넷 민원신청(정부24), 민원처리의 신속 및 정확성, 공무원의 민원응대 태도, 민원행정 서비스 종합평가 등을 조사했다.

조사 결과 참여 인원 297명 중 20대는 48명(16.2%)인 방면, 50세 이상이 136명(45.8%)으로 민원 행정 서비스 이용자 대부분이 고령으로 온라인 행정 이용 보다는 직접 방문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공무원의 민원처리에 대해 공정하고 합당한 능력 겸비, 민원 처리기한 내 처리, 응대 태도에 대한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다.

그러나 민원처리를 위해 129명(2회 64명, 3회 22명, 4회 43명)이 2번 이상 방문한 사실이 있는 것은 사전안내, 상담 및 안내 등의 업무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불편 및 개선사항으로는 옹진군청 주차장 확대, 민원서류 간소화, 민원실 안내원 도입 등이 나왔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더 낮은 자세로 주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불편 및 개선사항을 조속히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양한 친절시책을 시행하고 공직자의 친절이 일반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