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브랜드 ··· 솥고집 & 건강밥상 심마니
줄 서서 먹는 구이&전골 등 건강한 한끼 밥상
[기자들의 눈=최재윤 기자] (주)엠푸드 나대호 대표를 만났다. 건강한 한끼 밥상에 대해 듣고자 한다.
문=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 어떤 이유가 이런 효과를 내고 있는지 설명해 달라,
답=(주)엠푸드는 10년간 업계에서 쌓은 검증된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수익성 높고 안정적인 브랜드를 운영 중이라고 보면 되겠다.
문=대표적인 브랜드가 ‘솥고집’과 ‘건강밥상 심마니’다. 이런 경영을 고집하는지 궁금하다.
답=(웃음) 끝판왕인 구이&전골 삼겹살전문점으로 ‘솥고집’은 구이와 전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을 바탕으로 SNS에서 줄 서서 기다리는 맛집으로 인기가 높다. 그래서 자부심이 있다.
특허 받은 불판의 활용을 통해 솥뚜껑 구이+샤브 전골을 한번에 선보이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1등급 한돈과 장인 김치 제공을 통해 메뉴 구성이나 맛에서 고객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았다.
특색 있는 구성과 맛에 만족한 고객들이 꾸준히 유입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 중이다. ‘솥고집’은 월 평균 매출이 1억 5000만 원 이상이다.
코로나19 완화 이후 본격적인 홀 운영의 비중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월 매출 2억 6000만 원상승폭을 가져올 것으로 더욱 기대된다.
문=‘건강밥상 심마니’는 코로나19 사태가 악화되던 상황에서도 약재를 이용해 건강한 한끼로 높은 매출 실적을 나타내고 있는데 근거를 말해 달라
답=‘건강밥상 심마니’는 몸에 좋은 재료만 골라 조합해 활용하는 영약이 되는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십전대보로 끓여내는 육수에도 몸에 좋은 재료만 사용된다. 곤드레정식과 시래기정식을 바탕으로, 곤드레 시레기 굴 돌솥밥, 한방 보쌈 등의 건강밥상부터 한방백숙, 불로장생 샤브샤브, 삼계탕, 풍성한밥상, 추가메뉴까지 구성도 다양하다.
㈜엠푸드는 “저희 대표 브랜드인 ‘솥고집’과 ‘건강밥상 심마니’는 독보적인 컨셉과 운영 방식을 통해서 높은 매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10년간 검증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성공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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