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보는 기자들의눈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실시

기자들의 눈 2022. 12. 2. 12:14

심폐소생술(CPR) 실습교육...‘괴롭힘 대응조치’

직장내 괴롭힘 예방교육 모습 [사진 제공=중구]

[기자들의 눈=최재윤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달 30일 공단 본부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및 심폐소생술(CPR) 실습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은 건전한 직원 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근무환경 및 민주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수림노동산재센터 대표 노무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관 노무사를 초빙해‘갑질 없는 조직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실제 ‘갑질’ 사례를 중점으로 직장 내 괴롭힘의 판단기준과 범위를 인지하도록 도왔고, 괴롭힘 대응조치와 사전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을 실시해 왔으며, 집체교육 진행 시 심폐소생술(CPR) 실습교육을 병행 실시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안전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원문희 이사장은 “금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확산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확대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누구나 즉각적인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