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보는 기자들의눈

연수구,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 실시

기자들의 눈 2023. 5. 1. 14:27

올 상반기, 지역 내 건설현장 관계자 대상
올바로시스템 이용방법 등 폐기물의 감량화 
구 자체 교육 등 지속적인 지원 방침을 알려

연수구,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 [사진 제공=연수구]

[기자들의 눈=최재윤 기자] 건설폐기물 배출자 등 준법을 준수하지 않거나 무분별 불법 매립하여 고발되어 처벌을 받는 등 사회적 문제가 불거지고 있어 연수구가 준법정신 계도 차원으로 교육에 나섰다.

인천 연수구는 4월 28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지역 내 건설현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상반기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한편 건설폐기물 배출자 교육은 건설폐기물 분야의 법정 의무교육 부재로 인한 관리 소홀을 예방하고 올바른 관리방안을 안내해 폐기물 감량화를 도모하기 위해 구 자체 교육으로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건설자원협회 및 한국환경공단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설폐기물의 적정 배출, 보관방법 등 관련 규정 준수사항, 주요 위반 사례 및 관리방안, 올바로시스템(폐기물 관리 전산시스템) 이용방법" 등에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위반행위가 많은 건설폐기물 보관기준, 올바로시스템 이용방법 등 두 개 분야를 집중적으로 안내하는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연수구는 앞으로도 건설폐기물 적정관리를 통한 폐기물 감량화를 위해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지구 곳곳이 전례 없는 폭염 등 기후 위기로 신음하고 있는 이때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건설현장에서는 건설폐기물의 감량이 필요하다”며 “건설현장 관계자들에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