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을보는 기자들의눈

중구, “은골 카페거리를 가로수길 명소” 만든다!

기자들의 눈 2023. 5. 1. 14:30

은골 가로수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김정헌 청장 은골 카페거리 가로수길 조성사업 주민 설명회 모습 [사진 제공=중구]

[기자들의 눈=최재민 기자] 소통을 강조하는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은골 카페거리 가로수길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 중구는 지난 4월 27일 운서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은골 카페거리 가로수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일 전했다.

이날 설명회는 김정헌 중구청장,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상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방향 설명 후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다수 요청에 따라 추진되는 사항으로, 은골 카페거리가 소재한 ‘중구 햇내로안길(운서동 3048-4 ~ 3002-4)’의 인도 약 800m 길에 가로수 등을 조성해 지역을 대표할 새로운 명소를 만드는 것이 골자다.

구는 지난해 9월 사업에 필요한 시비 보조금을 확보한 후, 올해 1월부터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 중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검토·반영해 올해 9월 준공을 목표로 조성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보행환경·경관을 대폭 개선해 ‘누구나 찾고 싶은 가로수길’을 만들 것”이라며 “주민·상인 의견을 토대로 카페거리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