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발로 뛰는 인천동구 학자금 걱정 그만

기자들의 눈 2012. 3. 6. 20:33

저소득층 성적우수 고등학생 장학금지급 공부만 전념하세요...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는 오는 16일까지 저소득층 성적 우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동구의 따르면, 신학기를 맞아 저소득층 자녀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자립을 촉진하기 위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저소득층 자녀를 대상으로 성적 우수학생 35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자, 한 부모 가족의 자녀 중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이 우수한 학생으로 주민 센터에 비치된 장학금 신청서를 작성하여 성적증명서 및 통장사본과 함께 거주지 동 주민 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한편, 동구와 별도로 시에서도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자녀 중 국가유공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으로 동구에는 7명이 배정된다. 신청 방법은 동구 장학금과 동일하나 추가로 학교장 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번에 선정된 장학생은 오는 4월중 장학증서와 함께 1학기 장학금 50만원을 우선 지급받게 되며, 계속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경우 2학기에 나머지 50만원을 지급받게 된다.

 

구 관계자는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우리 사회의 훌륭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있도록 사회복지기금을 조성하고 장학 사업을 확대하여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양훈 기자 -